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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필수)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온라인투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온통 웹사이트 (www.ontong.com) 및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하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통칭하여 “온통”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① "회사"란 온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온라인투어를 말하며, 주식회사 온라인투어가 중개 및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인 사이버 몰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⑤ “버디”란 회원 중에서 버디회원 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여행지에서 이용자에게 버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버디회원약관 상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 기준일 현재 이용약관상의 만 19세 미만의 ‘회원’이 버디약관상의 버디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6. ⑥ “메이트”란 메이트 회원 계약을 체결한 법인사업자로서 상품 또는 용역의 판매와 구매가 모두 가능한 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⑥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4항의 방법 등으로 고지한 개정약관의 개정 유예기간 내에 "회사"의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겠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⑦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하게 됩니다.
  8. ⑧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 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메이트 또는 버디와의 여행계약 체결 중개를 포함한 재화 등의 판매계약의 중개
    3. 3.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4. 4.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② 중개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메이트 또는 버디와 이용자 간의 거래의 신뢰도 및 안정성을 증진시키는 도구(플랫폼)만을 제공하며, 메이트 또는 버디와 이용자 간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은 거래의 당사자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4. ④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5. 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2.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서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를 요청한 회원이 버디일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탈퇴를 유예하여 대기 상태로 둘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즉시 버디 회원의 탈퇴절차를 진행하여야 하며 “회사”가 버디 회원의 탈퇴를 승인한 시점부터 탈퇴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는 경우, 회원은 그러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1.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3. 3.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5.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 가."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2. 나."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3. 다."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라."회사"를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6. 6.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7. 7.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회사"와의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8. 8."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9. 9.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10. 10.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11. 11.모욕적이거나 명예훼손적인 내용 또는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12. 12.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3. 13.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4. 14.이 약관의 제23조 이용자의 의무를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 등을 위반하는 경우
  3.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해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1. 재화 등의 검색 또는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5.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1. ①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1.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3.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1.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온라인무통장입금
    4. 4.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5.수령 시 대금지급
    6. 6.온라인투어 여행상품권에 의한 결제
    7. 7.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8. 8.“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9. 9.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② 이용자가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게 됩니다.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예약확정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포인트)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이용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포인트를 회사의 상품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온통상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③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포인트의 개별 설정된 유효 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4. ④ 이용자는 포인트를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5. ⑤ 포인트의 누적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 환불의 경우 원상복구 되지 않습니다.
  6. ⑥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포인트를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7. ⑦ 회원 탈퇴 시 전환/적립된 포인트 중 미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쿠폰)

  1. ① "회사"는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 "회사"가 중개하는 버디 또는 메이트의 여행 관련 용역 등을 구매 또는 이용하는 데 사용되는 상품권 기타 증표(이하 "쿠폰"이라 합니다)를 발행하여, 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쿠폰은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안내,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3. ③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표시된 범위 내에서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5. ⑤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쿠폰을 타인에게 유상 또는 무상으로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적법한 방법(해킹, 데이터의 위조 또는 변조, 타인을 위하여 발급된 코드의 사용, 발행자 이외의 제3자와의 거래 등)으로 쿠폰을 취득 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본 항을 위반하여 쿠폰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가 요구하는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입은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재화 등의 공급)

  1.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16조 (환급)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여행상품의 경우 상품의 특성 상 이용자가 출발일 전 모든 예약이 완료된 이후 계약을 해지할 경우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및 국내·외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 의거 손해배상액을 공제하고 환급하며, 기타 상품의 상품이용 계약체결 시 계약한 특별약관 등의 규정에 의거한 상품의 취소 및 환급수수료를 공제 후 환급합니다.
  2. ② 재화 등의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배송비용 및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 있는 측에서 부담하며, 배송상의 문제로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은 귀책사유 있는 배송업체를 지정한 "회사"에게 있습니다.
  3. ③ 해외업체에서 운영하는 중개판매에 해당되는 상품의 경우에는 현지업체의 정책에 따라 반품, 교환, 환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회사는 계약체결 전에(또는 대금 입금 전에)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4. ④ 해외에서 국내로 배송되는 재화와, 중개 상품의 경우에는 현지업체의 정책에 따라 반품, 교환, 환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회사는 계약체결 전에(또는 대금 입금 전에)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1.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행상품의 경우 국내·외 여행표준약관에 의한 환급기준에 따라 별도의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중개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별도의 약관에 따릅니다.
  2.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3.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티켓에 대한 청약철회)

  1.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판매한 재화가 여행과 관련한 입장권, 관람권, 교통권 기타 티켓(이하 “티켓”이라고 합니다.)인 경우, 제17조 규정에도 불구하고 티켓에 대한 청약철회 기타 교환·환불에 관한 사항은 별도로 공지한 내용에 따릅니다.
  2. ② 제1항의 공지에 구체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당 티켓의 청약철회 기타 교환·환불에 관하여 제17조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3. ③ “회사”는 부득이한 사유로 제1항의 공지를 통하여 해당 티켓의 청약철회 기타 교환·환불에 대하여 제17조보다 불리한 내용을 규정하는 경우 , 이러한 내용을 굵은 글씨 등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인식하기 쉽게 표시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⑤ “회사”는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제20조의 경우를 제외한 ID 또는 비밀번호에 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④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자의 의무)

  1. ①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타인의 정보 도용
    3. 3.“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회사”의 각종 이벤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 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9. 9.“회사”의 중개를 통하여 알게 된 가이드 상품 등 일체의 여행상품을 가이드 및 제3자와 직거래 하는 행위
    10. 10.법령에 따라 거래가 제한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려는 행위

제24조 (연결 ”회사”와 피연결 ”회사” 간의 관계)

  1. ①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② 연결 ”회사”는 피연결 ”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④ 이용자의 창작을 통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⑤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법령에 따라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인 경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 삭제, 수정, 이동, 숨김처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1. 1.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3. 3.“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4.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5. 5.불법행위 또는 영리행위에 해당되는 내용인 경우
    6. 6.해당화면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경우
    7. 7.기타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에 저촉되는 경우
  7. ⑦ 이용계약이 해지(회원 탈퇴)된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이용계약의 종료(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6조 (회사의 면책)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⑥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다만 “회사”는 내부 지침에 따라서 분쟁의 해결을 위한 중재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6.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분쟁해결)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9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